W.A. Mozart (1756- 1791)
forte-piano Johann Schantz, Viene ca. 1790 Recorded 1990 어법이 확대되었는데 특히 화음연타, 3연음표의 스타카토 등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2악장에서는 내면적 서정성이 탁월한 음악이다. 이 악장은 1773년 빈 여행 시에 많은 영향을 준 하이든의 피아노 소나타 F장조 Hob.ⅩⅥ. 23과 유사성이 있다. 1주제가 애잔한 시칠리아노 리듬으로 시작되고 부드러운 반주의 Ab선율은 앞의 슬픔을 완화시키듯 흘러간다. 3악장은 2악장과 대조적이며 경쾌하고 활달한 악장으로 대비적 요소가 강하며 잦은 쉼표의 사용의 긴장감은 역시 하이든의 피날레를 상기시킨다. 이처럼 K.280은 하이든의 영향을 많이 받은 대표적인 곡이다. <웹 발췌> |
'모짜르트 > ^^피아노 소나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아노 소나타 11번 K. 331(K. 300i) '터키 풍으로' - 스타니슬라프 부닌, 피아노 (0) | 2015.08.20 |
---|---|
피아노 소나타 1번 K. 279 (K. 189d) - 파울 바두라-스코다, 포르테 피아노 (0) | 2013.11.22 |
피아노 소나타 3번 K. 281 (K. 189f) - 파울 바두라-스코다, 포르테 피아노 (0) | 2013.11.18 |
피아노 소나타 4번 K. 282 (K. 189g) - 파울 바두라-스코다, 포르테 피아노 (0) | 2013.11.17 |
피아노 소나타 5번 K. 283 (K. 189h) - 파울 바두라-스코다, 포르테 피아노 (0) | 2013.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