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송 외 비영어권 ..

다니엘 비달 - 천사의 낙서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세요` (Aime ceux qui t`aiment)

로만짜 2013. 7. 2. 00:30



Aime ceux qui t'aiment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세요 Daniele Vidal 소피아 로렌과 마르첼로 마스트로얀니가 나오는 빗토리오 데 시카 감독의 영화 해바라기(I Girasoli) 로 유명한 키에프 우크라이나 지방에 전해내려 오는 전설에 의하면 우크라이나 어딘가에는 가끔씩.... 심심한 하늘나라의 천사들이 내려와서 낙서를 하고 가는 곳이 있다고 하는데.... 그 낙서중에는 이런 구절도 있다고 한다. 당신을.....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십시요 천사의 낙서란 제목으로 잘 알려진 이곡은 다니엘 비달의 1969년 데뷔곡 이며 첫 히트곡이기도 하다. Dans les plaines de l'Ukraine Sur les murs gris des maisons Les gens écrivent eux-mêmes En lettres dans ce dicton "Celui qui passe la porte Une seule fois en ami Peut revenir de la sorte S'il le veut toute sa vie" * Aime, aime ceux qui t'aiment Même si la peine Fait tomber la pluie sur tes "je t'aime" Et si tu aimes Aime ceux qui t'aiment L'amour que tu sèmes Te revient toujours * Je me vois dans cette plaine Sur le seuil de ma maison Tu m'apportes quelques graines Et tu entres sans façon Puis, avant que tu reprennes Ton chemin vers l'horizon Pour que ton coeur se souvienne Moi, je t'apprends ma chanson * refrain Mon rêve quitte la plaine Et je laisse ma maison Avec un peu de moi-même Mais je garde la chanson Que tout au long de la route Toi et moi nous chanterons Mon coeur n'a plus aucun doute Quel que soit mon horizon * refrain * refrain 우크라이나의 평원 속에서 집들의 회색벽 위로 사람들은 문을 스쳐가는 이야기들을 황금빛 언어로 쓴다. 일찌기 단 한번 친구로서 다음과 같이 돌아갈 수 있으리 만일 그가 그의 인생을 통해 그(친구)를 원한다면.... *사랑하라. 너를 사랑하는 이들을 사랑하라 그것이 고통일지라도 네가 사랑하는 대지위로 (사랑의) 비를 뿌려라. 그리고 네가 사랑을 하려면 사랑하라. 너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네가 뿌린 사랑은 언제나 네게 돌아오리니* 나는 이 평원속에서 나를 본다 내 집의 문간위에 나는 그대에게 몇 알의 사랑의 씨를 주었노라. 그대는 그의 체淡?빠져 있구나 (잃었던) 내 마음이 되살아나는 (추억의) 지평선에로의 길에 접어들기도 전에 내 그대에게 내 노래를 가르쳐 주리라. 반복 나의 꿈은 평원을 떠난다 나는 내 노래의 일부와 함께 나의 집을 남겨두고 왔노라. 그러나 나는 둥근 천장을 따라 온통 내 노래를 간직해 두었으니 내 이 노래를 다시 찾으리라 내 마음엔 단 하나의 의혹도 없으리니 오~ 나의 (추억의) 지평선이여 반복 2013/6/23 리알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