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avorite Music/^^스페셜 리알토님

로시니/오페라 체네렌톨라 1막 4중창 '옛날 임금님의 신부고르기' - 테레사 베르간자(메조 소프) 클라우디오 아바도(지휘) 런던 교향악단

로만짜 2016. 11. 15. 19:38











Rossini
La Cenerentola
(Act 1) Una volta c'era un re
옛날 임금님의 신부 고르기



<제1막>
남작의 두 딸 클로린다와 티스베는 몸단장으로 한창이다.
그러나 그들의 의붓딸 동생 안젤리나는 집안일로 정신이없다.

안젤리나의 어머니는 전처에게서 두 딸을 낳은
남작과 재혼한 뒤 돌아가셨다.

그 뒤 안젤리나는 이 집의 하녀 신세로 전락해버리고
사람들은 안젤리나를 체네렌톨라
(숯 검정이 소녀) 라고 부르게 되었다.

안젤리나는 화롯가에 앉아 자신이 좋아하는 칸소네
옛날 임금님의 신부 고르기를 부른다.
언니들은 그녀를 야단치며 노래를 못하게 한다.

그때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나더니 거지가 들어온다.
언니들은 거지를 내쫓으려 하지만
착한 안젤리나는 그에게 먹을 것을 준다.

사실 이 거지는 왕자님의 개인교수인 철학자 알리도르인데
일부러 변장을 하고 이 집에 들른 것이다
인젤리나, 두 언니, 거지가 사중창을 부른다.

Una volta c'era un re
Che a star solo
Che a star solo s'annoiò
Cerca, cerca, ritrovò
Ma il volean sposare in tre
cosa ta?
Sprezzò il fastom e la beltà
E all fin sceglie per sè
L'innocenza, e la bontà
Là là là là

Angelina's Aria

Teresa Berganza, (Angelina) mezzo-sop
Margherita Guglielmi, (Clorinda) sop
Laura Zannini, (Tisbe) mezzo-sop
Ugo Trama, (Alidoro) bass
London Symphony Orchestra
Claudio Abbado, cond




2016/10/17 리알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