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 Mozart (1756~1791)
Nikolaus Harnoncourt, cond Wiener Philharmoniker
프랑스 풍의 우아한 갤런트 스타일을 잘 나타내고 있다. 또한 독주부분과 투티의 도식적 교체, 그리고 관악파트는 그리 중요한 역활이 주어지지 않았다는 점에서 제 1번 협주곡보다 성격적으로 상당히 다른 점을 보여주고 있으며 훨씬 단순한 구조를 가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 3악장으로 구성되어있고 제1악장은 D장조 4/4박자, 협주풍 소나타 형식을 취하고 제2악장은 안단테 G장조 4/3박자로써 프랑스풍이 짙게 깔린 악장이다. 이 악장에서 오페라의 코믹적 음조도 들을 수 있다. 한편 제3악장은 D장조 4/3박자로 2부의 바이올린으로 지탱되는 독주 바이올린이 주요 주제를 약주로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 이어서 투티가 이것을 강주로 되풀이 시키고 있다. <음반 해설 옮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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