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ntry · Folk

Johnny Cash - I Walk the Line

로만짜 2009. 5. 19. 02:05

 

I keep a close watch on this heart of mine
I keep my eyes wide open all the time
I keep the ends out for the tie that binds
Because you're mine, I walk the line

I find it very, very easy to be true
I find myself alone when each day is through
Yes, I'll admit that I'm a fool for you
Because you're mine, I walk the line

As sure as night is dark and day is light
I keep you on my mind both day and night
And happiness I've known proves that it's right
Because you're mine, I walk the line

You've got a way to keep me on your side
You give me cause for love that I can't hide
For you I know I'd even try to turn the tide
Because you're mine, I walk the line

I keep a close watch on this heart of mine
I keep my eyes wide open all the time
I keep the ends out for the tie that binds
Because you're mine, I walk the line

 

 

 

마음을 넓게 열어놓고 눈은 크게 뜨고

빈틈없이 살아 갑니다.

왜냐하면  내사랑 당신이 있기에

나는 이렇게 바르게 살아갑니다.

 

진실해지는것이 그리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매일 외롭다는것은

정말 견디기 힘든것이지요.

 

그래요 난 당신에게만 바보예요.

그래도 내사랑 당신이 있기에

나는 이렇게 바르게 살아 갑니다.

 

 

컨트리뮤직계의 거목으로 손꼽히는 가수.자니캐시.그의 얼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노래가 바로 'I walk the line'이다.

 

특히 자니가 컨트리가수이면서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이유중의 하나가 그의 모든 히트곡들이 팝차트에서도 함께 인기를 누렸다는 사실이다.

 

그는 50년대 중반부터 70년대중반까지 약 20년동안 팝차트에 히트곡을 올려놓은 대단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아마 컨트리가수로 그만한 기록을 가진 가수는 더 이상 없을 것이다. 

 

특히 1956년 빌보드 팝싱글 차트17위가지올랐던 이노래는 바로 자니를 출세시킨 노래로 이노래가 만들어지기까지 숨겨진이야기가 있다.

그것은 원래 곡을 만든사람이 누구인지 밝혀지지않은 채 자니가 가사를 붙여 노래를 부른것이 세계적인 인기곡이 되었다는 사실이다.

 

자니캐시는 미국 아칸소주 킹슬랜드의 아주 가난한 시골에서 태어났다. 형제는 많고 식량은 늘 모자라고 하는수없이 그는 여러직업을 전전하다가 스물두살에 미공군에 입대 하였다.

 

그는 입대 직후 마치 엘비스처럼 서독에 파병되었다. 그는 서독의 란즈부르크 주둔 부대에서 사진기술 하사관으로 교육받고 공군 하사로 근무하고 있었다.

자니의 일은 사진에 관한 것이었지만 취미는 언제나 기타를 치며 노래부르는 일이었다.아침일찍일어나서 기타부터 집어들었고 밤늦게 까지 기타와 함께 지냈다.

 

그리고 군대에서 나온 봉급을 모아 그당시 무척 귀한 릴테이프 녹음기를 산뒤 더욱 음악에 정열을 쏟아 늘 내무반 친구들을 모아놓고 기타반주로 노래불렀고 그걸 녹음기에 담았다.

 

그리고는 다시틀어 놓고 즐거운 시간을 갖곤 했다.그래서 그의 녹음기는 주위의 친구들이 자주 빌려다쓰고 하다보니 부대 공용 물건처럼 되었다.그러던날 오랜만에 자기의 손에 되돌아와서 무심코 틀어보았다.

 

그런데 거기엔 누군가 올갠으로 아주 간단한 멜로디를 친것이 녹음되어있었다. 아주훌륭한 러브송 스타일 이었다.

 

그는 그멜로디를 기타로 옮겨보며 가사를 붙였다.그것이 바로 ''I walk the line'이었다.

자니는 그노래의 원곡이 누구에 의해 올갠으로 연주되고 도 만들어졌는지 알아내지 못했다.다만 그노래가 동료 군인에 의해 녹음된 창작곡이라는 사실 밖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