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Voiles 돛들
03. L vent dnas la plaine 들을 지나가는 바람
04. Les sons et les parfumes tournant dans l'air du soir 소리와 향기가 저녁 공기 속을 감돌다
05. Les collines d'Anacapri 아나카프리의 언덕
06. Des pas sur la neige 눈 위의 발자국
07. Ce' qu'a vu le vent d'Ouest 서풍이 본 것
08. La fille aux cheveux de lin 아마 빛 머리의 소녀
09. La sérénade interrompue 끊어진 세레나데
10. La cathédrale engloutie 물에 잠긴 성당
11. La danse de Puck 피크의 춤
12. Minstrels 음류시인
드뷔시는 전주곡집을 2권(한 권당 12곡씩 모두 24곡) 작곡하였는데 제1권은 1910년에, 제2권은 1912년에 출판하였다. 그는 여기서 피아노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였는데, 이것은 그에게서 떠오르는 회상과 환상, 그리고 외계로부터 받은 인상, 나아가서는 감각 등을 취급한 것으로 쇼팽 이래 최대의 걸작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Walter Gieseking
드뷔시와 라벨에 대한 뛰어난 해석으로 찬사를 받은 독일의 피아니스트. 프랑스에 사는 독일인 부모에게서 태어난 그는 1911년 하노버 음악원에서 공부를 시작하였고, 1913년에 데뷔하였다. 제1차 세계대전 동안 독일군 연대의 군악대에 있었으며, 1920년대 초부터 유럽과 미국에서 두루 순회공연을 했다.
프랑스 인상파 음악가들뿐 아니라 베토벤, 프로코피예프, 도메니코 스카를라티 등에 대한 뛰어난 해석자로 알려졌고 피아노 페달을 완벽하게 다루는 연주자로 인정받았다. 변주곡과 플루트·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도 작곡하였다. 나치에 동조했다는 비난을 받은 그는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뒤 격렬한 논쟁의 대상이 되었다.
1949년 뉴욕에서 가질 예정이었던 연주회가 시민들의 거센 항의로 취소되었다. 독일에서 있었던 연합재판 결과 공식적으로 나치에 동조했다는 의심이 풀리자, 1953년 미국 연주여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1955년 독일에서 버스 사고로 크게 다쳤으나 1956년 연주활동을 다시 시작했다.
글출처: 웹사이트 / 음원출처: 향기로운 삶의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