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짤뜨옹 실내악

모차르트 /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위한 소나타 사장조 KV 379

로만짜 2007. 8. 17. 04:48
    
    


    Mozart: Piano & Violin Sonata in G Major KV 379 모차르트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위한 소나타 사장조 KV 379 Forte piano: Gary Cooper Violin: Racher Podger

    이 곡은 바이올린 반주와 피아노의 주선율이 끊임없이 대비를 이루는 우아한 작품이다. 바로크 바이올리스트로 활동중인 레이첼 포저는 포르테 피아노를 연주한 게리 쿠퍼와 함께 소박하고 담백한 음향의 모짜르트를 들려준다. 바로크 음악 연주를 통해 모짜르트의 스타일에 대한 이해를 심화했다고 말하는 레이첼 포저는 이 음반에서 모짜르트의 초, 중, 후기 소나타를 수록하여 균형잡힌 시야와 각 소나타의 개성을 잘 포착해 제시하고 있다는 평을 듣는다.

    1악장: Adagio 2악장: Allegro 3악장: Thema Andantino cantabile

    오르페우스에게 바치는 소네트 제 2부 29 릴케 아주 먼 곳의 고요한 벗이여 느껴보라. 그대의 숨결이 얼마나 공간을 넓히는지를. 어두운 종루 받침대의 들보에서 울려 보라. 그대를 소모하는 것이 자양을 받아 힘차게 된다. 변화 속을 드나들라. 무엇이 가장 힘들었는가? 마시기가 쓰면 포도주가 되라. 이 측량키 어려운 밤 네 감각의 갈림길에서 마력이 되어 그들 기이한 만남의 의미가 되라. 그리고 이 세상이 너를 잊었다면 고요한 대지에게 말하라. 나는 흐른다고. 급류에게 말하라 나는 존재한다고...

 

 

 

출   처: 아트힐 / 카페 / 수메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