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ann Sebastian Bach (1685∼1750)
Orchestral Suite No. 3 in D major, BWV 1068
관현악 모음곡 3번
Cologne Chamber Orch
Helmut Müller Brühl, Cond
1998년 녹음(Naxos)
Venue German Radio Studios, Cologne, Germany
x-text/html; charset=iso-8859-1" EnableContextMenu="0" loop="1" volume="0" showstatusbar="1" x-x-allowscriptaccess="never" autostart="false" invokeURLs="false">
1곡 Overture
x-text/html; charset=iso-8859-1" EnableContextMenu="0" loop="1" volume="0" showstatusbar="1" x-x-allowscriptaccess="never" autostart="true" invokeURLs="false">
2곡 Air
x-text/html; charset=iso-8859-1" EnableContextMenu="0" loop="1" volume="0" showstatusbar="1" x-x-allowscriptaccess="never" autostart="false" invokeURLs="false">
3곡 Gavotte I & Gavotte II
x-text/html; charset=iso-8859-1" EnableContextMenu="0" loop="1" volume="0" showstatusbar="1" x-x-allowscriptaccess="never" autostart="false" invokeURLs="false">
4곡 Bourree
x-text/html; charset=iso-8859-1" EnableContextMenu="0" loop="1" volume="0" showstatusbar="1" x-x-allowscriptaccess="never" autostart="false" invokeURLs="false">
5곡 Gigue
이 곡은 네개의 모음곡중에서도 제2번과 더불어 가장 뛰어난 곡이며,오늘날
에도 가장 많이 연주되며, 제 2곡의 아리아는 빌헬미의 바이올린 편곡에 의해
G선상의 아리아"로 통속화되었으며, 제3곡 가보트는 매력적인 사랑스러움으로
종종 독립된 소곡(小曲)으로 연주된다.
그러나 바흐가 죽은 뒤 약 100년동안 이 곡은 세상 사람들에게서 잊혀져 왔
으며, 멘델스존이 라이프찌히 게반트하우스에서 연주한 이후,유명해졌다
오늘날에 쓰고있는 악보는 다비드(Ferdinand David)가 편곡한 것인데,특히
원곡의 트럼펫의 취주(吹奏)는 오늘날 악기로는 연주가 퍽 어렵다고 하며 근래
에는 트럼펫 대신에 클라리넷이나 색소폰으로 대용하는 경우가 있을 정도이다
이 모음곡의 편성은 오보에, 트럼펫, 큰북의 파트와 통상의 현악 파트로
이뤄지고, 장엄한 악상과 경건한 선율이 풍부하며,바하의 모음곡 중 가장 알려
진 명곡이다.
전곡은 서곡, 아리아, 가보트, 부레, 지그의 5부로 나뉘어 각각 힘찬 표현으로
다가온다. G선상의 아리아는 풍부하고 폭넓은 악음이 맑고 유유히 흘러 참으로 심원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