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실내악

스메타나 / 현악 4중주 제1번 E단조 'From My Life'(나의 생애로부터)

로만짜 2009. 8. 25. 13:28



Smetana Quartet No. 1 in E minor From My Life '나의 생애로부터' Amadeus Quartet 1977년 녹음 1,2,3,4.............순으로 연속듣기 1. Allegro vivo appassionato 07'19 2. Allegro moderato alla Polka 05'36 3. Largo sostenuto 08'52 4. Vivace 05'55 Smetana 현악 4중주 1번 e minor "나의 생애로부터 19세기 보헤미아가 나은 작곡가 스메타나는, 오스트리아, 독일 음악이 주류를 이루었던 유럽에서 지방색이 독특한 현 체코의 민족 음악을 성립시킨 작곡가로 간주 되어진다. 나의 생애로부터”는 실내악에서 묘사적인 프로그램을 가진 진귀한 예이다. 그 는 이곡에 관하여? 친구에게 다음과 같은 편지를 보냈다. “이 4중주곡의 형식에 대 하여서는 이것이 보통 구성과는 아주 달라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무어라 하 든 논쟁할 생각은 없다…… 내가 하려고 한 것은 음에 의하여 내 생애의 경과를 그리는 것이었다. 이어서 그는 각 악장에 대하여 이렇게 묘사하고 있다. 제1악장--내가 젊었을 무렵의, 예술 에의 취향, 무엇인가 뚜렷하지 않은 것에의 동경, 장래의 불행에의 경고... 제2악장--폴카풍으로. 젊었을 무렵의 즐거운 생활의 추억을 끌어낸다. 젊었을 무렵에 나는 무도곡의 작곡가로서 젊은이의 세계에 무도곡을 보내고 나도 열심히 춤 추었던 것이었다. 제3악장--어느 소녀. 뒤에 아내가 된 첫사랑의 행복을 상기시킨다. 제4악장 국민악파 요소의 방법의 인식. 이러한 방법의 결과에 대한 기쁨비극적인 미래-귀머 거리의 시작. 티끌만한 회복에의 희망. 그러나 추억 중에서도 고통밖에 느끼지 않는다. Norbert Brainin, violin Siegmund Nissel, violin Peter Schidlof, viola Martin Lovett, cello *음원 출처(국외 사이트) 2009/6/26 리알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