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annes Brahms
Sonata for Violin and Piano No. 3, op. 108
Maxim Vengerov,violion
Daniel Barenboim, piano
전악장 이어듣기
3. Un poco presto e con sentimento
4. Presto agitato
Maxim Vengerov 막심 벤게로프(러시아 1974년 ~ ) 1994년 올해의 젊은 연주자상 1996년 올해의 음반상 2002년 올해의 연주가상 2004년 그래미상 베스트 협주곡 경력사항 : 1997년 유니세프 친선대사 Musikhochschle des Saarlands 교수
그는 1974년 서 시베리아 수도인 노보시비스크에서 태어났다. 그는 만 4살때 바이올린을 시작했고, 만 5살때에는 파가니니, 차이코프스키 그리고 슈베르트 곡을 그의 첫 리사이틀에서 연주했으며 6살때에는 그의 첫 콘체르토를 연주했다. 갈리나 도르카니노바에게 처음으로 레슨을 받을당시 폴란드에서 열린 비에냐프스키 주니어 콩쿠르에서 1등을 했으며 그 후 자카르 브론교수에게 사사했다.
1990년에는 칼 플레쉬 국제 바이올린 대회에서 최고영예상을 받았으며, 그후로 세계에서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중 한명으로 알려졌다. 다른 활동중에 하나는 마스터클래스(공개레슨)이다. 영국 텔레비전 4번채널에서는 그에 대해 "Playing by Heart"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를 만들었으며, 그의 공개레슨중 하나를 방영했다.
그는 텔덱 클래식스를 통해 많은 솔로앨범과 오케스트라 앨범을 냈고 1996년에는 그가 연주한 쇼스타코비치와 프로코피에프의 콘체르토 1번으로 올해의 클래식앨범과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최고의 악기 연주자로서 그래미 시상식에서 두개의 상을 받기도 했다. 이 앨범은 또한 그라모폰 잡지에서 뽑은 올해의 베스트 앨범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그리고 1997년에는 쇼스타크비치와 프로코피에프의 콘체르토 2번 앨범이 최고의 콘체르토 앨범으로 에디슨 상을 받았다.
그는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다니얼 바렌보임과 함꼐 브람스의 바이올린 콘체르토를 녹음했다. 2000년 5월, 막심은 콘체르토, 챔버음악, 솔로 곡들 그리고 바로크 음악등으로 EMI사와 계약했다. 또한1997년 그의 나이 23살 때, 클래식 음악가로는 최초로 유니세프의 일원중 한사람으로 참여해서 유니세프일을 돕기도 했다.
그는 그동안 세계 주요 오케스트라, 지휘자와 공연했으며, 그는 오케스트라와의 작업 이외에도, 전세계로 여행하면서 리사이틀을 열었다. 그는 또 1998년, 로스트로포비치와 함께 일본에서 열린 쇼스타코비치 페스티발에도 참가했었다.
2000년과 2001년에 막심 벤게로프는 그의 새로운 프로젝트중에 하나인, "비르투오지"라고 불리우는 12명의 현악앙상블과 함께할 유럽투어가 있고, 호주, 일본, 유럽 그리고 미국등지에서 리사이틀과 오케스트라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다.
|